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싱어게인4 46호 이후종, 내일은 사랑 OST, 아파트 경비 하면서 노래를 포기하지 않은 진심

by 디노드리머3 2025. 11. 5.
반응형

숨은 보석 같은 무명가수들을 발굴하며 인기를 끌었던 jtbc 음악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4 무명가수전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매 시즌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애청자인데요. 시즌1 이승윤, 시즌2 김기태, 시즌3 홍이삭에 이어 시즌4의 우승자는 누가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싱어게인4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무명가수 81명을 7개조로 나눠 조별생존전 1라운드를 펼쳤는데요. 이제 시청자 한 명당 6명씩 투표하는 방식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는 싱어게인4의 1라운드 가수들 중 인상 깊은 출연자들을 골라 소개해 보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무명가수는 1992년 청춘드라마 내일은 사랑의 OST를 불렀던 이후종이라는 46호 가수입니다.

 

예전 목소리 그대로여서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의 추억도 떠올려 준 고마운 가수입니다.

 

 

46호 "나는 이병헌 최애곡 가수다"

 

 

 

<OST>조에 배치되어  이병헌 데뷔 초창기 드라마 OST를 선곡했고 이 곡이 이병헌의 플레이리스트 1번곡이라고 알려주기도 했는데요.

 

심사위원 중 해리는 <내일은 사랑>이란 드라마를 바로 맞추더라구요. 해리는 이때 태어나지도 않았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 노래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는 사실을 또 한 번 느끼게 해 주네요.

 

자기소개서 직업란에 '아파트 경비'라고 쓴 걸 보고 김이나는 "나는 이런 경험치까지 쌓인 사람들이 노래하는 거 너무 좋아"로 기대감이 올라갔고 그건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1992년 데뷔로 34년차인 46호 가수(이름:이후종)은 그 당시의 카랑카랑한 음색과 평범한 듯하면서도 고급진 기타 연주를 선보였는데요.

 

이 무렵 중고등학생이거나 대학생이던 시청자들을 청춘드라마에 빠져 살던 그때 그 시절로 잠시 돌아가게 해 주었네요.

 

 

심사평

 

총평 노래 진짜 잘한다, 이게 연륜인가, 그냥 멋있다
임재범 많은 감정이 든다, MZ세대 위원들이 어게인을 눌렀다는 것, 음악은 연령도 시간도 필요없구나, 힘들어도 계속 노래해달라
규현 클래식한 목소리 너무 좋다, 느린 노래는 어떻게 해서 눈물을 쏙 뺄지 기대된다
김이나 심금을 울릴 곡도 너무 들어보고 싶다

 

결과는 올어게인으로 2라운드 진출했네요.

 

 

 

아파트 경비를 하면서 놓지 않은 노래의 꿈

 

방송을 보다 문득 이 분이 궁금해졌습니다. 저 정도 실력이라면 어디선가 노래를 계속했어야 하지 않나란 생각 때문이었죠.

 

궁금해서 찾아보다 발견한 사실은 46호 가수 이후종님은 92년 강변가요제 대상 수상자였더라구요.

 

당시 대학가요제나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을 정도라면 분명히 프로 가수로서의 삶을 살 수 있었을텐데요.

 

어떤 우여곡절과 현실적 벽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가장으로서의 책임으로 인해 전업가수 생활을 접고 아파트 경비를 하면서 생업을 이어간다는 스토리가 주는 울림도 분명히 있네요.

 

비록 생업의 전선에서 아파트 경비 일을 하지만 노래를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유튜브 채널 <이후종tv>를 개설하고 거기서 꾸준히 노래를 해 오셨네요. 구독자도 4,760명대면 그래도 나름 매니아 층을 이루고 있었던 것 같구요.

 

 

 

자기소개에서 "아파트 경비"라고 소개한 스토리와 무관하지는 않겠지만, 확실히 46호 가수 이후종님은 노래하는 표정에서 왠지 모를 삶의 애환이 보이더라구요. 

 

심지어 이 유명했던 청춘드라마의 OST를 부른 가수가 방송에서 이 노래를 처음 불러본다는 말에는 왠지 모를 서글픔까지 느껴져서 마음이 찡하더라구요.

 

 

 

슬퍼 보이는 눈동자에도 노래하는 순간은 저분이 행복해한다는 느낌을 강렬히 전달해 주었으니 그 진심이 닿아 올어게인을 얻은 걸 겁니다.

 

노래는 하는 것이 아니라 "부르는 것", 부른다는 의미에 대한 백지영과 임재범의 철학에 많은 시청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이 가수를 응원하신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