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싱어게인4 61호 공원, 나비효과(원곡:신승훈), 목소리 하나로 꽉 채운 떠오르는 샛별

by 디노드리머3 2025. 11. 5.
반응형

숨은 보석 같은 무명가수들을 발굴하며 인기를 끌었던 jtbc 음악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4 무명가수전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매 시즌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애청자인데요. 시즌1 이승윤, 시즌2 김기태, 시즌3 홍이삭에 이어 시즌4의 우승자는 누가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싱어게인4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무명가수 81명을 7개조로 나눠 조별생존전 1라운드를 펼쳤는데요. 이제 시청자 한 명당 6명씩 투표하는 방식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는 싱어게인4의 1라운드 가수들 중 인상 깊은 출연자들을 골라 소개해 보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무명가수는 61호 가수 공원(본명:박시은)입니다. 숨소리 하나마저 집중시키는 매력적 음색에 짙게 느껴지는 감성을 가진 61호 가수를 알아볼게요.

 

 

 

61호 "나는 매일 포기하는 가수다"

 

자신은 용기와 끈기 부족으로 습관적으로 포기하고 좌절하는 내성적 성격이라 "매일 포기하는 가수"라는 카피로 자신을 소개하며 등장했는데요. 진행자 이승기와의 인터뷰에서 아침에 도전했다 저녁에 포기할 정도라는 표현에 살짝 웃음이 나더군요ㅋㅋ

 

 

본선 1라운드 <찐무명>조에 편성된 61호 가수가 부른 노래는 신승훈의 '나비효과'란 곡인데요. 이 곡은 신승훈의 대박 히트곡은 아니지만 은근히 많은 오디션 참가자들이 선택하는 곡으로 잘 알려져 있죠.

 

첫 소절이 시작되자마자 그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단번에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버렸습니다. 옛된 외모와 달리 그녀만의 따뜻한 음색으로 '나비효과'의 감정선을 그대로 살려내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 주었답니다.

 

싱어게인4에서 최초로 해리 심사위원의 진실의 턱을 열게한 61호 가수는 '공원'이라는 예명으로 이미 활동하고 있는 박시은인데요.

 

코드쿤스트는 "이미 내 플레이리스트 안에 있는 최애 가수 중 한 명"이라며 "이제 나만 아는 가수가 아니겠구나"라는 사전 소개를 내놔 어느 정도이길래 라는 관심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뭐 노래가 시작되고 몇 소절 지나지 않을 무렵 코쿤이 왜 플레이리스트에 이미 곡을 넣어서 듣고 있는 가수인지 바로 알 수 있었답니다.

 

 

심사평

해리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목소리 하나로 무대 전부를 꽉 채웠다( 싱어게인4에서도 드리어 열린 해리의 진실의 턱ㅋㅋ) 
김이나 첫소절에 지려버렸다(언어의 마술사답지 않은 격한 반응ㅋㅋ), 한군데도 모난 데가 없어 그냥 빠져 버렸다
임재범 다른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 받지 말고 본인 것 그대로 지켜가라, 이대로 충분하다
코쿤 이미 플레이리스트 안에 있는 최애 가수 중 한명이다. 이제 나만 아는 가수가 아니겠구나 하는 아쉬움이 든다

 

 

 

결과 역시 당연히 올어게인으로 2라운드 진출입니다.

 

 

목소리 하나로만 꽉 채운 무대로 싱어게인4 최고 기대주로 떠오르다

 

심사위원 해리의 "목소리 하나로 무대 전부를 꽉 채워버렸다"는 심사평이 가장 적절해 보여요. 정말 옛된 얼굴의 자그마한 체구의 어린 여가수는 잔잔히 부르는 음색 하나로 무대를 꽉 채워가는 느낌을 시청자들 역시 오롯이 느낄 수 있었으리라 봐요.

 

사실 61호 가수 '공원'은 코쿤의 말처럼 이미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가수예요. 많은 사람들이 편히 머무를 수 있는 음악의 쉼터가 되겠다는 뜻으로 '공원'이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데요.

 

61호 공원은 2023년 CJ문화재단의 튠업 26기에 선정되었고 그 해 3월 정식 데뷔했답니다. 아주 야리야리한 외모와 달리 그녀의 음색은 아주 감성 짙어 어떤 곡을 불러도 그녀만의 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신인가수더군요.

 

 

61호 공원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가수라고 평가받는데 특히 인디 발라드에 특화된 아티스트로 평가되고 있더라구요. 올어게인을 받았으니 2라운드 이후 더욱 진하게 드러날 그녀의 매력이 기대가 됩니다.

 

이미 강력한 후보로까지 점치고 있는 시청자들이 꽤나 많은 걸로 봐서는 61호 공원이 싱어게인4의 최고 기대주로 떠오른 것만은 분명한 것 같네요. 자기소개에 있던 포기하는 마음만 이겨내면 그녀는 분명히 싱어게인4의 샛별이 될 듯합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명 또는 최소한 Top6에 들어갈 거라 인정되신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