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상봉터미널 정체는 마마무 솔라, J에게(예선), 아름다운 강산(본선)

by 디노드리머3 2025. 9. 30.
반응형

MBC 대표 예능 방송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가 2025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는데요. 1980년대 곡들로만 구성되는 가요제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이제 본선 진출자 15명이 결정되어 한창 본선 무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참가자 닉네임 테이프

 

1980년대 가요계를 상징하는 카세트테이프 방식이 시청자들을 추억 속으로 소환했구요. 당시 지명이나 유명 장소 이름으로 참가자의 닉네임을 정한 후 블라인드 방식의 예선을 치르면서 그가 누구인지 알아맞히는 재미까지 더해 주면서 인기 급상승하더라고요.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본선 무대에 선 참가자들을 알아보고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블라인드 예선을 거쳐 선정된 이들이 1980년대 명곡을 어떻게 해석하며 세대를 초월한 감동과 열정을 선사할지 매우 기대가 커요.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참가자 닉네임 테이프   뛰어난 음악성과 개성이 조화를 이루는 무대 속, 각 참가자가 지닌 독특한 매력과 이야기를 함께 만나보시죠.

 

윤도현의 뒤를 이어 두 번째 무대를 선보인 가수는 마마무의 솔라입니다.

 

 

상봉터미널의 정체는 마마무 솔라, 그녀의 프로필과 매력

마마무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솔라(본명 김용선)는 1991년생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다채로운 음색으로 K-POP을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 중 한 명인 데요.

 

2014년 마마무로 데뷔했으니 어느새 10년이 넘네요. 아 세월이여~

 

놀면뭐하기 서울가요제 마마무 솔라

 

강력한 보컬과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솔라는 이후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확립해 왔어요.

 

솔라는 풍부한 감성과 파워풀한 고음, 그리고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실력을 갖췄고 청아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음색으로 팬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답니다.

 

음악적으로는 팝과 R&B에서부터 발라드, 재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을 커버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확장 중인 실력파 가수랍니다.

 

 

예선곡 이선희의 ‘J에게’

솔라가 선택한 ‘J에게’는 1987년 강변가요제를 통해 혜성처럼 등장한 이선희의 곡으로 섬세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곡입니다.

 

솔라는 이 곡에서 자신만의 깊은 감성과 표현력을 최대한 끌어냈는데요. 섬세한 음색과 절제된 감정 전달로 새로운 느낌의 'J에게'를 선보이더군요.

 

잔잔한 도입부와 클라이막스로의 전개에 따라 다이내믹한 감정 변화를 보여주는 보컬 테크닉으로 기술적인 완성도와 함께 진심 어린 전달력을 동시에 전해주며 합격한 참가자죠.

 

본선 진출자들의 얼굴 공개 3조에서 랄랄(미도파백화점), 리즈(뉴욕제과)와 함께 이지연의 '난 사랑을 아직 몰라'라는 곡을 부르며 등장했구요. 곡의 뒷부분 마무리 부분에서는 젊은 여가수 3명의 화음이 기가 막히게 맞으며 멋진 무대를 보여줬네요.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마마무 솔라 아름다운 강산

 

본선곡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

마마무 솔라는 본선 무대에서도 같은 가수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을 선곡했더라구요. 이 곡은 윤중현의 '아름다운 강산'을 리바이벌한 곡으로 유명한 전주와 간주까지 포함해 장장 6분이 넘어가는 대곡이잖아요. 

 

1980년대 이선희나 이상우 같은 가수들이 썼던 렌즈가 큰 검정 뿔테 안경과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슈트 스타일의 의상으로 그 시대를 연출하며 등장한 솔라는 파워풀한 그녀의 목소리로 무대를 꽉 채웠습니다.

 

다른 참가자들로부터도 가장 궁금하거나 잘 해낼 가수로 꼽을 정도였는데요. 솔라는 이런 기대에 완벽하게 부응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대곡인 데다가 특히 후반부의 고음까지도 너무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압도적인 가창력을 뽐냈습니다.

 

방송 후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최고의 무대’라는 찬사가 이어졌으며, 솔라의 음악적 깊이와 퍼포먼스가 다시 한번 주목받았습니다. 참가번호 2번으로 뒤에 여러 가수들이 남아 있지만 좋은 성적이 날 것으로 기대되는 무대였습니다.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피맛골 정체 윤도현, 바람 바람 바람(예선), 어쩌다 마주친 그대(본선)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 피맛골 정체 윤도현, 바람 바람 바람(예선), 어쩌다 마주친 그대(본선)

MBC 대표 예능 방송 '놀면뭐하니 서울가요제'가 2025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는데요. 1980년대 곡들로만 구성되는 가요제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이제 본선 진출자 15명이 결정되어 한창 본선

whois.baseofdino.com

 

 

 

반응형